Skip to content

[ CJ E&M x 꿈많은청년들 ] Tvn 방송정보 챗봇, 집밥 백선생 챗봇 런칭

국내 최대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CJ E&M이 오는 9월 27일경 자사 방송 채널인 ‘tvN’의 챗봇을 런칭 했습니다.

CJ E&M은 tvN의 각종 방송 프로그램 정보와 시청 시간 안내 그리고 방송 시작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개인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챗봇을 개발하여 서비스 합니다.
또한 tvN의 인기 프로그램인 ‘집밥 백선생’은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요리에 대한 레시피를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도록 챗봇을 통해 제공 합니다.

 

CJ E&M 의 ‘미디어 콘텐츠 추천 챗봇’ 2017년 초,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
KCA(한국 방송통신 전파진흥원)가 주관하는 ‘방송콘텐츠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사업’의 ‘딥러닝 기반 콘텐츠 추천 미디어 챗봇 플랫폼’ 개발로서
KCA와 CJ E&M, 그리고 국내 IT 개발사인 ‘㈜꿈많은청년들’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였습니다.

 
현재 챗봇을 개발 중인 ‘㈜꿈많은청년들’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유일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(Google Cloud Platform) 기술 지원 파트너이기도 하다.
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CJ E&M ‘미디어 콘텐츠 추천 챗봇’은 계속하여 더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며 인공지능에 가깝게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며,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방송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미디어 전용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.
tvN 프로그램인 ‘집밥 백선생’ 의 챗봇도 따로 런칭한다. 집밥 백선생 챗봇은 방송에 등장한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와 음식 메뉴를 추천해준다.

챗봇 : 사용자에 맞는 개인화 서비스

이제 방송에서도 시청자와 직접 개인화하여 소통하는 ‘챗봇 서비스’가 출시 되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

CJ E&M : www.cjenm.com/
꿈많은청년들 : www.dreamoyoungs.com
꿈많은청년들 챗봇 시스템 튜링 : www.dreamyoungs.com/turing/

Be First to Comment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